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천기누설 새싹귀리 효능

바라바라바라밤 2019. 9. 3. 12:28
반응형

천기누설 새싹귀리



혈관 속 노폐물과 지방을 배출하는 데 탁월한 성분이 있습니다. 바로 베타글루칸인데요 그 효능이 효능이니 만큼 '천연 지방 청소부'라고 불린다고 해요. 그런데 이 베타글루칸이 풍부해 각광받고 있는 식품이 있습니다. 바로 새싹귀리입니다. 귀리가 발아하여 10cm 정도 자란 새싹을 새싹귀리라고 하는데 이때 영양성분이 아주 풍부하다고 합니다. 






귀리는 타임즈가 선정한 2019년 10대 푸드 중 유일한 곡물로 다른 곡물에 비해 식이섬유 함량이 아주 높은 편입니다. 여기에 비타민C, 베타글루칸 등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강화하고 체지방을 분해, 독소를 배출하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간편하게 먹기 위해 시중에는 새싹귀리 가루로 많이 나와 있습니다. 








천기누설 새싹귀리 효능



<천기누설>에는 새싹귀리를 꾸준히 먹고 9개월 만에 13kg를 감량한 주인공이 나왔습니다. 가수 장윤정이 출산 후 15kg을 감량한 성공요인으로 꼽은 것도 귀리 다이어트였다고 합니다.






새싹귀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수용성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은 체지방 분해 효능이 뛰어납니다. 특히베타글루칸 함량을 보면 일반 귀리에 5.4%가 들어 있는 것에 비해, 새싹귀리에는 150%가 들어 있어서 약 30배에 달하는 양이 들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천기누설>에서는 돼지비계를 가지고 실험을 했는데요, 물과 돼지비계만 끓인 것보다 물과 돼지비계, 새싹귀리를 넣고 끓인 쪽이 훨씬 기름층이 두껍게 나타났습니다. 이는 새싹귀리의 베타글루칸 성분이 더 많은 지방을 분해했기 때문입니다.





베타글루칸을 하루 3g씩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23%나 감소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체중감량과 독소배출에 효능이 탁월하다고 하네요.







또한 새싹귀리에는 클로로필(엽록소), 폴리코사놀 등 몸속의 독소를 배출하는 영양 성분이 풍부해 새로운 디톡스 재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클로로필은 체내의 염증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고, 폴리코사놀은 '혈관 청소부'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혈관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여기에 풍부한 각종 폴리페놀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지방배출뿐만 아니라 독소배출, 각종 염증과 면역력 증강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을 분해, 배출하는 베타클루칸은 음식물을 섭취 후 당류가 소화, 흡수되는 것을 늦춰준다고 해요. 때문에 혈당이 서서히 올라가기 때문에 당뇨를 예방,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새싹귀리에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성분도 풍부한데요, 이 성분은 혈당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각종 성인병 예방과 개선에 효능이 좋습니다. 




새싹귀리 주스 만드는 법



<천기누설> 주인공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았다는 새싹귀리주스 만드는 법은 물 200미리에 새싹귀리 가루 2티스푼, 청포도 10알을 넣고 갈아주면 끝입니다. 물에 새싹귀리가루를 타먹어도 좋지만 청포도를 넣으면 단맛을 내고, 체내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청포도와 새싹귀리는 체내 지방흡수율을 낮추고, 지방의 배출을 돕는 시너지 효과가 있다고 하니 한번 만들어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새싹귀리에는 영양성분이 농축돼 있고 '퓨린'이라는 물질이 통풍이나 신장결석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적당량 복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과다복용 시에는 설사나 배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루 적정량은 5g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