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열풍이라고 할 만큼 새싹보리는 요즘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시장이나 마트에 가봐도 새싹보리가루를 파는 곳도 많아졌구요. 새싹보리는 특히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체내 염증을 배출하는 데 아주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몸속의 만성염증이 과도해지면 고혈압, 당뇨, 비만과 같은 대사질환에 걸리기 쉬운데요, 새싹보리를 섭취하게 되면 새싹보리의 풍부한 영양성분이 이런 염증을 배출하는 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새싹보리의 성분 중 각광받고 있는 것이 폴리코사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나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도와주고 중성지방의 생성을 억제시켜주기 때문에 새싹보리는 '혈관청소부'라고도 불리지요. 실제 새싹보리 섭취 시 중성지방이 약 36% 정도 감소했다고 하니 대단합니다!








요즘 새싹보리를 키워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키우기가 쉽고 금방 자라기 때문에 매번 사서 드시는 것보다는 키워서 먹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새싹보리 키우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 키우는 법? 초간단 방법!



요즘 새싹보리 재배세트가 팔릴 정도로 새싹보리는 흔하게 키워먹는 식물이 되었어요. 껍질 있는 보리, 재배기, 흙, 물, 분무기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특별히 귀차니즘이 심하신 분만 아니라면 키워드시는 것이 훨씬 경제적입니다!


세경팜 새싹보리씨앗...



아래는 <천기누설>에 나온 새싹보리 키우는 법입니다.





1. 보리씨앗을 물에 8시간 정도 불립니다.








2. 재배기에 흙을 반 정도 채운 다음 8시간 불린 보리씨앗을 골고루 폅니다. 이때 보리씨앗이 겹치지 않도록 합니다.





3. 흙으로 씨앗을 덮습니다.





4.  분무기로 흙이 촉촉해질 정도로 뿌려줍니다.









5. 이틀에 한 번씩 물을 줍니다.




보통 이틀 정도면 노란 새싹이 올라온다고 합니다.





집에서 새싹보리를 키울 때는 15센티미터 정도 자랐을 때 잘라서 먹으면 됩니다. 놔두면 또 자라고, 또 베어 먹고, 또 자란다고 하네요.




새싹보리 키우는 법? 진짜 초간단 재배법이네요! 꾸준히 챙겨 드실 분이라면 재배해서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