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베이킹소다 꿀팩? 효능과 방법!

바라바라바라밤 2019. 4. 3. 22:44
반응형

베이킹소다로 피부관리를? 효능 4가지




베이킹소다는 만능청소제이기도 하지만, 할리우드 스타들이 사랑하는 피부 관리제이기도 합니다. 베이킹소다가 피부에 미치는 효능은 참 많습니다.



1. 항균, 항염효과


베이킹소다팩은 여드름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붓기나 붉은 기를 진정시킬 뿐만 아니라, 항염효과가 뛰어나서 여드름이나 염증 등을 가라앉히기 때문입니다. 발진이나 과도한 자외선 노출 등에도 쓸 수 있습니다. 가려움에도 효과적이어서 아토피 피부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여드름 피부에는 베이킹소다로 스크럽을 하거나 하는 과도한 자극은 피하는 것이 좋지만, 따뜻한 물과 베이킹소다를 섞어 얼굴에 발라두었다가 세안을 하면 여드름의 진정과 예방, 흉터 제거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각질제거


베이킹소다의 미세한 입자는 죽은 각질층을 벗겨내는 데 효과적입니다. 베이킹소다로 과일이나 야채의 잔류농약을 제거하는 것처럼 피부의 불필요한 각질을 깨끗하고 부드럽게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물과 베이킹소다를 섞어서 스크럽을 해도 좋고 폼클렌징에 베이킹소다를 섞어서 세안을 해도 좋습니다. 베이킹소다와 물을 섞으면 기포가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때 발생하는 탄산가스가 피부에 적절한 자극을 줘 혈액 순환을 촉진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3. 피지흡착


베이킹소다는 피부의 과도한 피지를 흡수합니다. 알칼리성인 베이킹소다는 얼굴의 피지와 노폐물을 부드럽게 만들어 과도한 피지 분비로 생성되는 화이트헤드나 블랙헤드를 없애고 모공을 깨끗하게 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물과 베이킹소다를 섞어 스크럽을 하거나 팩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4. 미백효과


베이킹소다를 꾸준히 사용하면 안색을 밝게 하고 기미나 주근깨, 다크써클 등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베이킹소다에 레몬즙을 섞어서 팩을 하면, 베이킹소다가 각질을 부드럽게 해준 상태에서 레몬의 비타민c는 멜라닌색소의 생성을 좀더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꿀팩 하는 법


예전부터 꿀은 피부의 보습과 노화방지를 위해 사용되어왔습니다. 여기에 항균, 항염, 노폐물 제거 등의 효과가 있는 베이킹소다를 섞어서 팩을 하면 효과는 배가 됩니다. 꿀과 베이킹소다로만 해도 좋지만, 레몬즙을 섞으면 미백효과가 더 커지겠죠? 이때 베이킹소다는 식용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1. 베이킹소다 1Ts, 꿀 1ts, 레몬즙 1Ts(생략 가능)을 섞는다.

2. 얼굴에 바른 후 5~15분 정도 둔다.

3. 꼼꼼하게 세안한다.

4. 찬물로 헹군 다음 물기를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