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장 건강이 피부건강이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피부질환에 도움이 되는 매끈차를 소개해서 장안의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매끈차는 장을 따뜻하게 하고 연동운동이 잘되게 만들어서 피부가 좋아지게 만드는 음식들로 만든 건데요, 약간 구수하면서 달달한 맛이 난다고 해요.



한 시청자가 원인불명 다리 발진으로 고생하고 있었는데 한 달 동안 아침, 저녁으로 먹어서 피부가 아주 깨끗해졌더라구요. BEFORE&AFTER 사진 보면 정말 효과가 놀랍지 않나요?




매끈차, 재생수프의 놀라운 효능

<나는 몸신이다>에서 각종 피부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는 시청자 3분을 대상으로 4주 동안 이 매끈차와 재생수프를 아침저녁으로 먹게 하였는데요, 결과가 정말 놀라워요. 건선으로 오랫동안 고생하던 이은희 씨, 만성 충혈성 피부로 밖에 나가면 사람들의 시선을 두려워했던 서명자 씨, 화농성 여드름으로 힘들어했던 이중근 씨, 모두 피부상태가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고치기 힘든 피부질환에 이 정도 효과라면 일반적인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매끈차와 재생수프의 공통재료


매끈차는 아침에 마시는 거고, 여기에 피부재생효과까지 보고 싶다면 저녁에 재생수프를 드시면 되는데요 아침, 저녁 공통으로 들어가는 재료들인 토마토, 양배추, 바나나에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모두 따뜻한 성질로 소화가 잘될 뿐만 아니라, 장운동을 촉진하여 노폐물 배출을 원환하게 해주는 재료들이에요. 특히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다는 공통점이 있는데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균을 늘리는 데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매끈차에만 들어가는 아침재료



매끈차에만 들어가는 무, 당근, 파래, 무청, 새송이버섯, 건표고버섯의 공통점은 망가진 장 세포를 재구성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재료라는 거예요. 세포의 주성분인 칼륨이 풍부하고 세포 재생에 꼭 필요한 엽록소가 풍부합니다. 세포의 안은 칼륨, 세포의 밖은 나트륨으로 되어 있는데 이 균형이 잘 맞아야 세포가 건강한데 현대인의 식습관으로 인해 타트륨이 과잉 섭취될 경우 상대적으로 칼륨이 줄어들어 세포가 불균형해진다고 합니다. 이것이 피부트러블로 연결되는 것이지요. 아침재료들을 통해 부족해진 칼륨을 보충해서 세포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목표예요. 그리고 나서 엽록소가 풍부한 식품들이 피를 만드는 조혈작용, 상처치유, 세포 재생을 촉진해주어 건강한 세포를 만들어줍니다. 


몸신 매끈차 만드는 법

① 양배추 200g, 토마토 150g, 바나나 100g, 무200g, 무청 25g(한줄기), 당근 100g, 건표고버섯 10g, 새송이버섯 70g을 냄비에 넣습니다.





② 하루 200ml 섭취량을 기준으로 했을 때 물 2L를 넣어줍니다.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 먹을 분량입니다.



③ 파래를 뺀 모든 재료를 넣고 강한 불에서 끓이다가 한소끔 끓으면 중간불로 줄여 30~40분 정도 더 끓입니다.




④ 재료가 충분히 익으면 건파래 25g을 넣고 5분 정도 더 끓입니다.




⑤ 건더기를 체에 거릅니다. (맛에 익숙해지면 재료를 함께 갈아서 먹으면 더 많은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⑥ 칼륨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조선간장과 식초를 조금 더합니다.



▶ 매끈차 먹는법: 장을 데워줘야 하기 때문에 따뜻하게 데워먹는 것이 좋고, 식전식후 상관없이 아침시간에 먹으면 됩니다.


재생수프에만 들어가는 저녁재료



재생수프에만 들어가는 우엉, 사과, 단호박은 장을 따뜻하게 만들어 전신순환을 돕고 독소를 배출시켜 피부재생능력을 키워주는 재료들입니다. 특히 장속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올리고당을 충분히 공급하여 장내 환경이 좋아지도록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엉 속의 아르기닌 성분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우엉추출물이 들어간 화장품을 발랐더니 피부의 색소, 주름, 수분개선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 몸속에 비타민 A가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노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피부에 중요한 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몸신 재생수프 만드는 법

① 공통재료인 양배추 200g, 토마토 150g, 바나나 100g와 저녁재료인 사과 150g, 우엉 150g, 단호박 200g을 넣습니다. 




② 물을 1L 넣어줍니다.




③ 강불로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간불로 줄여 30~40분 정도 푹  끓입니다.




④ 푹 익힌 재료가 한소끔 식으면 핸드블렌더로 곱게 갈아줍니다.




⑤ 집간장과 식초를 약간 넣어 먹습니다. 



▶ 재생수프 먹는법: 역시 따뜻하게 데워먹는 것이 좋고 식전식후 상관없이 저녁 시간대에 먹으면 됩니다.


일주일치 만들어 놓고 냉동보관 해놓았다가 먹으면 되기 때문에 피부개선이 필요한 사람들은 시도해볼만한 방법인 것 같아요. 만드는 게 좀 귀찮아서 그렇지 효과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