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미용에 좋은 수국차의 효능 5가지

바라바라바라밤 2018. 11. 12. 11:08
반응형


수국차는 감로차, 혹은 이슬차라고 불리는 차입니다. 작은 꽃들이 모여 큰 꽃을 이루는 수국을 연상하기 쉽지만 수국차는 꽃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수국차나무에서 따온 잎을 말려서 만든 차라고 합니다. 수국차나무에도 수국과 비슷한 꽃이 피기 때문에 사진만 봐서는 구별이 잘 안 가요. 

카페인과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수국차는 심장의 열을 내리고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달달하면서도 끝맛이 개운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 단것이 먹고 싶을 때 마시기 적당한 수국차,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수국차의 효능 5가지





1. 당뇨 개선

수국차에는 필로둘신(Phylodulcin) 성분이 들어 있어서 설탕의 1000배가 넘는 단맛을 내지만 몸에 흡수되는 당은 0.1%도 안 되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차입니다. 당뇨병 환자들이 설탕 대용으로 쓰기에도 좋으며 사포닌, 루틴, 게르마늄 같은 성분들이 혈압상승을 억제해줍니다.


2. 기관지 건강

수국차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사포닌은 기관지 속의 염증을 배출하고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편도염이나 인후염 같은 기관지염에 효과적이며 열을 내리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감로700 유기농 ...


3. 구강건강

항균, 항염 효능이 있기 때문에 잇몸질환을 예방하고 구취를 제거해주는데요, 지속적으로 마셔주면 구강 내 세균을 없애주기 때문에 충치예방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4. 다이어트

추성훈 씨는 수국차를 수시로 마시면서 16kg를 감량했다고 합니다. 수국차에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숙변이나 변비 해소에 효과적이며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갈증을 해소해주는 한편 카페인과 칼로리가 없어서 물 대신 부담없이 마시기 좋습니다. 


5. 피부미용

또한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며 예로부터 보습에 효과가 좋아서 화장품의 재료로 쓰였습니다. 항알레르기 작용이 있어서 특히 꽃가루알레르기나 아토피에 효과가 좋다고 해요. 수국차 우린 물에 세안을 하면 피부가 보들보들해진다고 합니다.


#임산부는 수국차를 마시면 안 된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오해가 좀 있는 것 같아요. 한 방송에서 수국차나무가 아닌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 '수국꽃'을 비교하면서 수국꽃은 알카리성이고 자궁수축을 시키기 때문에 절대 수국꽃을 말려서 임산부가 차로 마셔서는 안 된다고 했는데 이 정보가 잘못 전달되어 임산부가 수국차나무의 잎을 말린 수국차(감로차, 이슬차)를 마시면 안 되는 걸로 이야기되고 있더라구요. 수국꽃은 먹으면 안 되지만 수국차나무는 괜찮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