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녹차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싶다면!

바라바라바라밤 2018. 9. 12. 12:12
반응형

녹차 다이어트 효과


녹차



1. 녹차의 열량은 제로!

당연하게 여길지도 모르겠지만 녹차는 열량이 거의 없고 당분도 없습니다. 마음껏 마셔도 살 찔 염려가 없어요. 


2. 녹차 카테킨의 다이어트 효과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카테킨은 녹차의 떫은 맛 성분이며 폴리페놀의 일종이기도 합니다. 항균 작용과 살균 작용이 있어서 예로부터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인식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지방 연소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카테킨은 간과 근육에서 지방 대사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지방을 연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테킨에는 다음과 같은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고 배출을 촉진

콜레스테롤 수치의 개선

혈당치의 상승을 완만하게

 에너지 소비량 증가


3. 녹차 카페인의 다이어트 효과

커피뿐만 아니라 녹차에도 카페인이 많다는 거 많이들 아실 거예요. 그런데 이 녹차에 들어 있는 카페인에도 뛰어난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카페인은 카테킨과 마찬가지로 지방의 분해·연소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이뇨 작용도 촉진시키기 때문에 노폐물 배출과 부종의 개선에도  좋습니다.



녹차 다이어트 효과적인 방법


가루녹차


녹차 다이어트는 녹차만 마시면 되는 편한 다이어트입니다만, 마시는 타이밍이나 종류, 양에 의해서도 효과가 달라집니다. 여기에서 효율적인 녹차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녹차를 마시는 타이밍

녹차 다이어트의 효과적인 마시는 타이밍 중 하나는 운동 전에 마시는 것입니다. 운동 30분 정도 전에 녹차를 마심으로써, 카페인이 지방을 분해한 시점에 운동을 함으로써 지방 연소 효율이 올라갑니다. 또 따뜻한 녹차를 마시면 대사량이 증가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좋은 타이밍은 식전이나 식사 중에 녹차를 마시는 것입니다. 녹차는 의외로 포만감을 주는 차이기 때문에 식욕 억제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식전이나 식사 중에 녹차를 마시면 식사량을 줄이기 쉽습니다. 하지만 찬 성분이기 때문에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식전에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식후에 마시는 녹차도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식후에 녹차를 마시면 식사로 섭취한 당질과 지방질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기대됩니다. 녹차 다이어트를 한다면 식후의 타이밍은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2. 녹차를 마시는 양


녹차


녹차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다면 하루에 카테킨 500mg 이상의 섭취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찻잔 1잔의 녹차에 포함되는 카테킨의 양은 보통 50mg정도라고 하는데, 단순 계산으로 매일 10잔의 녹차를 마셔야 합니다. 하지만 하루에 열 잔을 마시기는 어렵기 때문에 '진한 녹차'를 추천합니다. 


3.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녹차의 종류

녹차 다이어트를 할 때는 유효 성분인 '카테킨'의 양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카테킨은 어린잎에 많으며, 고급 녹차인 옥로처럼 그늘에서 키우는 녹차에는 적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현미녹차에는 녹차 함유량이 적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보려면 가루녹차를 추천합니다. 



녹차 다이어트의 주의점


녹차 다이어트는 급격한 체중 감소 효과를 보기에는 어렵지만 지속하면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녹차의 카페인이 숙면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밤에 마시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또한 녹차의 탄닌은 식물성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빈혈인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동물성 철분의 경우는 상관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