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드러그인포로 약 검색하기

바라바라바라밤 2018. 9. 20. 15:34
반응형

집에 포장이 없는 알약이 몇 가지 있어요. 한두 번 먹고 부피를 차지하니까 상자를 버려버려서 이름이나 어디에 쓰는 약인지 알 수 없는 약들이 약통에 있는데요, 막상 필요한 약을 찾다 보면 어디에 쓰는 약인지 몰라 곤란하신 적 있지 않나요? 그래서 약품 검색서비스를 하는 드러그인포(www.druginfo.co.kr/index.aspx)에 접속해보았어요! 요즘에는 어플로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 하시면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요.


그린노즈 약



드러그인포에서 약 검색하는 법


제가 갖고 있는 약은 다행이 약명은 지워지지 않고 나와 있었어요. 녹십자에서 나온 '그린노즈 캡슐'입니다. 우선 드러그인포 사이트에서 복용법이나 부작용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을 하셔야 한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양한 항목이 뜨는데요, 일반인이 이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는 <약품검색>과 <제품식별>입니다.

저는 약명을 알기 때문에 약품검색을 눌러 '그린노즈'를 입력한 후 검색해보았어요.


드러그인포


검색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같은 이름을 가진 약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회원가입을 안해도 제품명, 보험코드, 판매사, 성분/함량, 구분, 보험, 약가 정도는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저는 녹십자에서 나온 '그린노즈캡슐'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세번째 항목을 클릭해보았어요!


드러그인포

자, 보이시나요? 그린노즈캡슐은 비염과 콧물에 쓰이는 약으로 '항히스타민제'였네요!!!


그러그인포 그린노즈캡슐

아래쪽을 보시면 허가정보가 나오는데 허가정보에는 효능효과, 용법용량, 금기, 주의사항, 부작용 등이 안내되어 있어요. 어떤 약인지 모를 때, 어떻게 복용하면 좋을지 모를 때 사용하면 정말 좋은 검색 사이트인 것 같아요!



약을 검색하는 또 하나의 방법은 <제품식별>입니다. 약에 표시된 식별문자를 입력하거나, 약의 제형과 색깔을 넣어서 찾을 수 있는데요, 약의 제형과 색깔로는 너무 많은 약들이 나와서 찾기가 불가능합니다.


드러그인포 제품식별


그래서 굴러다니는 약 중에서 파란약에 있는 문자를 입력해보았어요!  ETX라는 글자 보이시죠?


덴플러스포르테캡슐





오홍, ETX를 입력하니 관련 약이 나오네요. 약에 ETX, DF라고 표시되어 있어서 제가 찾는 약의 이름이 '덴플러스포르테캡슐'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제품명을 클릭하면 위에서 찾은 것처럼 약의 쓰임새와 성분 등등이 나오는데 이 약은 치주질환치료제였네요! 드러그인포 잘 활용하셔서 약을 오남용하는 일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