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크릴오일'이 화제입니다. 일명 '크릴오일'이라고도 하는데요. 사실 크릴이 새우가 아니라는 것 아시나요? 크릴은 남극해를 주 서식지로 하는갑각류의 일종으로 생김새가 새우를 닮아 크릴새우로도 불릴 뿐, 새우가 아니라는 거죠. 

크릴오일은 뇌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지방 녹이는 지방'이라는 별명이 있는데요, 뇌혈관의 기름때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뇌 혈관을 보호, 뇌 기능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항응고 효과가 있어서 뇌졸중과 심장마비를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중성지방 때문에 오메가3를 복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크릴오일은 오메가3이면서도 일반 오메가3를 뛰어넘는 장점을 많이 갖고 있어요. 오늘은 크릴오일 효능, 오메가3보다 좋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릴오일 효능ㅡ오메가3보다 좋은 이유




1. 중금속에서 안전하다

크릴새우는 먹이사슬의 최초단계에 해당하기 때문에 환경호르몬과 중금속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어 미래 식량 자원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오죽하면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오메가3는 지구상에서 가장 순수하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흔히 오메가3가 좋은 것은 알지만 각종 중금속이 축적된 생선에서 추출한다는 점 때문에 식물성 오메가3를 드시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크릴오일 효능 중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중금속에서 안전하다는 점입니다. 




2. 흡수가 빠르다

오메가3에는 뇌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크릴오일은 다른 오메가3와 달리 인지질이라는 형태로 되어 있다고 해요. 덩어리가 아니라 고운 입자처럼 되어 있는데 기름뿐만 아니라 물에도 잘 녹는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가 주방세제로 설거지를 할 때 세제가 물에도 잘 녹고 기름에도 잘 녹아야 기름때가 깨끗히 제거되는 것과 같은 원리로, 혈관 속 기름때를 잘 녹여줍니다. 또 그만큼 체내 흡수가 빨라 신경 말단 구석구석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양을 먹더라도 크릴오일로 오메가3를 섭취한다면 더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죠.





3. 비린내가 없다



오메가3를 섭취할 경우 생선 비린내가 역해서 꾸준히 못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크릴오일은 뒷맛이 거의 없어서 복용하기가 수월합니다. 일반 오메가3에 비해 캡슐도 작은 편이라 알약을 삼키기 힘들어하는 분들도 쉽게 복용할 수가 있어요.



4.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크릴오일 효능은 아스타잔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에 의해 발휘됩니다. 뇌의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없애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아스타잔틴은 루테인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 눈건강, 면역력, 항염증 작용이 뛰어난 데다 뇌 세포와 신경의 재생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뇌와 눈 건강을 함께 챙기고 싶은 장년, 노년층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아스타잔틴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꼭 식품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5. 산패가 덜하다



일반 생선에서 추출한 오메가3는 쉽게 산패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위에서 말한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은 크릴의 오메가3가 안정되게 유지되고 산패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산패한 오메가3가 체내에 독소로 작용할 수 있고 불쾌한 뒷맛 때문에 오메가3를 꺼려해왔다면 크릴오일이 적절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Healthy Or...



크릴오일 먹는법과 부작용




일반적인 오메가3는 하루 800~1000mg가 권장량입니다.  크릴오일은 오메가3 외에도 다른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2000mg, 2g 내외로 권장합니다.

크릴오일은 당연히 해산물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복부팽만감, 가스, 설사 등의 위장 관련 질환과 식욕감퇴, 가슴통증 등이 있습니다. 크릴오일에 대한 연구는 아직 10여년 정도밖에 되지 않아 임산부와 모유수유를 하는 경우에는 복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과다복용 시 부종이나 혈액응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당뇨환자의 경우 저혈당을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깊은 관찰이 필요합니다. 


몸신 꿀마늘로 뇌혈관질환 잡는 법

꼬리겨우살이 효능 5가지

방분탄의 효과 4가지                    


이 포스팅의 일부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