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몸신 꿀마늘로 뇌혈관질환 잡는 법

바라바라바라밤 2019. 1. 17. 11:41
반응형

암 다음으로 많이 걸리는 뇌혈관질환



요즘 보험사 광고를 보면 '2대 질병 보장'이란 문구가 눈에 띕니다. 암 다음으로 많이 걸리는 2대 질병은 '뇌혈관질환'과 '심장질환'이라고 합니다. 뇌질환 종류를 보면 뇌졸중, 뇌경색, 뇌출혈이 있습니다. 

뇌경색은 뇌 혈관이 막히는 것이고 뇌출혈은 혈관에 출혈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둘을 포괄적으로 말하는 것이 뇌졸중입니다. 그러니까 뇌졸중이 뇌경색과 뇌출혈로 나뉘는 것이지요. 뇌졸중은 2초에 한 명씩 겪을 정도로 흔한 질병이자 목숨을 빼앗아갈 수 있는 위험한 질병입니다. 보험사에서 2대 질병을 내세우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 거죠. 


꿀마늘 효능



얼마전 <나는 몸신이다>에서 뇌경색을 앓은 남편에게 '꿀마늘'을 만들어주어 질병을 극복한 아내분의 레시피가 나와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마늘 먹는 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고 좋은 방법들이 많이 있지만 맛있고 간단하니 괜찮은 조합인 것 같습니다. 

마늘의 알리신은 효능이 많습니다. 혈관의 피떡을 없애고 뇌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혈전으로 발생한 혈관의 상처와 떨어진 탄력의 치유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를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혈관 속 기름덩어리인 플라크 형성, 혈소판 응고를 억제하여 주기 때문에 혈관 질환을 예방하거나 치유하는 데 아주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여기에 오장육부를 편안하게 하고 기운을 돋우며, 비위를 보강하고 해독 기능이 뛰어나 모든 약을 조화시키는 '꿀'이 첨가되어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레시피가 탄생했습니다. 


몸신 꿀마늘 만드는 법


꿀과 마늘을 1:3 비율로 준비하면 됩니다. 방송에서 준비한 재료는 꿀 100g, 마늘 300g입니다.


1. 통마늘 300g을 찜기에서 15분간 쪄줍니다.




2. 찐 마늘은 볼에 으깨줍니다.



3. 으깬 마늘을 소독된 병에 담습니다.




4. 으깬 마늘 위에 꿀 100g을 부어줍니다.




5. 잘 섞은 다음 실온에서 3~5일 숙성시킨 다음 냉장보관합니다.




꿀마늘 섭취 시 주의사항


꿀마늘은 만들어서 일주일 정도 지나면 섭취가 가능합니다. 하루 한 스푼 정도가 적당하고 으깬 마늘은 부패하기가 쉽기 때문에 냉장 보관으로 한 달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