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혈당 낮추는 방법이라고 하면 보통 음식이나 운동을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요즘 설탕 대용으로 스테비아를 사용하라거나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으라거나, 매일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라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런데 우연히 혈당 낮추는 방법으로 지압을 쓸 수도 있다는 정보를 접하게 되었어요. 혈당 낮추는 지압점은 손과 발에 있는데요, 집에서 티비를 보거나 지하철을 탈 때 등 가볍게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초간단 지압점 3곳


우선 첫 번째 지압점은 손에 있는 지압점으로 '소부혈'이라고 합니다. 소부혈은 주먹을 가볍게 쥐었을 때 새끼손가락 끝이 닿는 부분인데요, 소부혈은 인슐린과 관련된 호르몬, 스트레스 호르몬이라고도 불리는 '코르티솔'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것을 억제해주는 지압점입니다. 





소부혈은 심장의 열을 내려서 신경을 안정시키는 혈자리이기 때문에 평소 스트레스가 많거나 불안감이 있을 때 자주 눌러주시면 혈당과 정신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지압점입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2, 3번째 지압점은 태계혈과 곤륜혈입니다. 태계혈과 곤륜혈은 복숭아뼈 안쪽, 바깥쪽으로 아킬레스건 주변에 대칭적으로 있는 혈자리입니다. 발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혈관성 질환에 특히 좋은 지압점인데요, 여성분들의 경우 이 혈자리를 자주 눌러주시면 발목을 가늘고 건강하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곤륜혈은 복숭아뼈와 아킬레스 건 사이에 손으로 눌러 움푹 들어간 곳이고, 곤륜혈을 기준으로 안쪽 발목에 대칭되는 곳이 태계혈입니다. 







이 부위는 각각 지압해줄 필요 없이 한 손으로 동시에 꾹꾹 눌러주시면 됩니다. 혈당 낮추는 등지압법도 있으나 아무래도 번거로운데, 이 지압점들은 일상생활에서 편하고 쉽게 눌러줄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자주자주 눌러줘서 혈당 관리에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