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혈액순환에 좋은 차 6가지

바라바라바라밤 2019. 6. 25. 14:33
반응형


혈액순환이 잘 돼야 건강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각종 영양분과 산소가 온몸 구석구석으로 전달이 잘 되기 때문입니다. 현대인들은 책상에 오래 앉아 있고 운동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혈액순환이 매우 중요한데요, 혈액이 잘 순환되지 못하면 부종이 생기고 부종은 셀룰라이트가 되기 때문입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위해 꼭 필요한 혈액순환, 오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차 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차 6가지


1. 생강차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돕는 대표적인 차입니다. 특히 생강 속의 진저롤이라는 성분은 말초혈관의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데요, 이뇨작용을 촉진해 붓기를 빼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체내 독소 배출이나 유해세균을 제거해 면역력을 상승시키는 데도 좋습니다.




2. 국화차



국화차에 쓰이는 꽃은 늦가을 찬 서리를 맞고 핀 국화를 최고로 친다고 합니다. 국화차는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녹이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고 순환이 잘 되지 않는데요, 국화차는 이런 콜레스테롤을 녹여 혈관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손발이 차거나 붓기, 부종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3. 우엉차



'천연 식욕 억제제'로 불리고 사포닌과 탄닌 등이 풍부해 미용에 관심 있는 여성들이 많이 찾는 우엉차는 혈액에 쌓인 독소와 중금속 등의 유해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 혈관을 청소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수족냉증이 있거나 손발이 차서 순환이 잘 안 되는 경우 따뜻한 우엉차를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사포닌 성분은 혈액의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녹여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도 좋습니다.





4. 당귀차


혈관건강과 여성에게 특히 이롭다는 당귀차. 피를 맑게 해주고 어혈을 제거해 생리불순, 냉증, 자궁출혈과 같은 부인병에 좋다고 합니다. 당귀가 혈액 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어혈을 풀어줌으로써 혈액 순환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한의학에서는 보혈효과라고, 피를 만드는 효능도 있어 빈혈에 좋습니다. 




5. 오미자차


다섯 가지 맛을 낸다고 해서 '오미자'라는 이름이 붙은 오미자는 눈에 좋은 약재로 알려져 있는데요, 혈관의 탄력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폐기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은 차입니다.




6. 구기자차


구기자는 진시황이 즐겨 먹던 열매로, '하늘이 내려준 열매'라 불릴 정도로 귀한 열매였습니다. 구기자에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인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 이 성분은 혈관을 강화시키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혈관을 망치는 물질로 알려진 호모시스테인이 필요 이상으로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기력을 보충하는데 좋은 구기자차는 의외로 열량이 높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