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바라바라바라밤 2019. 9. 16. 11:03
반응형

아보카도 오일 효능



예전에는 '식용유'로 통칭되던 기름류의 종류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카놀라유, 해바라기씨유, 포도씨유, 올리브유 등이 인기를 끌다가 요즘에는 코코넛오일이나 아마씨유, 아보카도 오일 등 색다른 오일이 시장에 나오면서 단순히 지지고 볶는 식용유의 기능을 넘어, 건강보조식품으로서의 기능도 함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보카도는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등 불포화지방산이 80%를 넘는 건강식품입니다. 식물성 오메가3를 찾는 분들께도 좋은 식품이죠. 버터와 같은 질감에 약간은 느끼하고 고소한 아보카도는 영양이 풍부해서 인기가 많은데요, 요즘에는 간편하게 아보카도 오일로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보카도를 직접 먹는 것보다 아보카도 오일로 섭취하게 되면 흡수율이 높아서 영양적인 이득이 크다고 합니다. 또한 과일보다 오일에 불포화지방산이 훨씬 더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을 꾸준히 먹어주면 혈관에 낀 지방을 녹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식전에 먹으면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을 배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영양제에 거부감이 있다면 이런 식으로 섭취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중 가장 일반적이고 간편한 방법은 공복에 아보카도 오일을 한 스푼 먹는 것입니다. 아보카도 오일 한 스푼에는 아보카도 100g에 맞먹는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으니 영양면에서 훨씬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속의 불포화지방산이 내장지방을 줄이고 위장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식용유' 대신으로 써도 좋습니다. 올리브유가 건강에 좋지만 발연점이 낮아 주로 샐러드 드레싱 등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반면, 아보카도 오일은 모든 오일 중에서 발연점이 가장 높습니다. 발연점이 높다는 것은 고온에서 쉽게 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중 가장 신경 안 쓰고 편한 방법은 그냥 식용유 대신 사용하면 됩니다. 볶고, 지지는 요리뿐만 아니라 과도한 기름기가 걱정되는 튀김요리에 쓰게 되면 아무래도 안전하게 튀김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몸신>에서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으로 문어 카르파초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문어의 타우린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줘 아보카도 오일과 함께 먹으면 시너지 효과를 내준다고 합니다.





삶은 문어를 얇게 썬 다음, 다진 염교와 깍둑 썬 토마토, 간 호두를 넣습니다. 여기에 맛간장, 후추, 레몬즙을 넣고 섞은 다음 아보카도 오일을 넣고 버무리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특히 아보카도 오일이 토마토의 베타카로틴의 흡수를 도와줘 같이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좋은 효능을 가진 식품이라도 자신에게 맞는 것을 꾸준히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아보카도에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복통이나 두드러기, 설사, 메스꺼움 등이 유발될 수 있고, 아보카도 오일은 열량이 높아 하루에 1~2스푼을 넘지 않게 먹는 것이 좋다는 점도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