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유방조직검사 실비 비용 후기

바라바라바라밤 2023. 12. 7. 14:49
반응형

유방추적검사

 

 

 

최근 유방암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서구화된 식습관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해요. 유방암의 경우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꾸준한 정기검진이 중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몇 년 전부터 유방추적검사를 받고 있어요. 유방에 혹이 만져지는 것 같아서 병원에 갔더니 유방암은 아니고 양성종양이 많은 케이스라 추적검사를 권하더라고요. 보통 6개월에 1번씩 가서 검진을 받습니다. 평소에는 "6개월 후에 다시 오시면 됩니다"라고 하셨는데 지난번 검진 때는 모양이 좀 이상한 게 있어서 다음번에도 그러면 유방조직검사를 해보면 좋겠다고 하셨어요.

 

 

 

유방조직검사 과정 후기

 

 

이번 검진 때는 좀 긴장된 마음으로 갔는데, 아니나다를까 오른쪽 종양 하나는 모양이 좀 이상하다고 조직검사를 해보자고 하셨어요. 악성종양인 경우는 모양이 울퉁불퉁하거나 세로로 키가 큰 게 안 좋다고 하더라고요. 양성은 눌렀을 때 납작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악성은 눌리지가 않고요. 초음파상으로 보니 모양이 좀 이상하긴 하더라고요.

 

 

저는 유방 총조직검사로 진행했습니다. 당일 바로 검사를 받았어요. 유방 총조직검사는 말그대로 총모양으로 된 기구로 쏴서 조직을 채취하는 건데, 스테이플러로 찍을 때와 비슷한 소리가 나요. 국소마취를 하고 진행하는데 국소마취할 때는 치과에서 잇몸에 마취할 때와 같은 통증이 있습니다.

 

 

총으로 쏴서 다시 초음파를 보시는데 저 같은 경우는 염증 때문에 모양이 이상하게 나온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초음파로 보니까 총으로 쏜 후에는(?) 염증이 밖으로 나와서 모양이 다시 납작해졌더라고요. 검사결과는 거의 이상이 없을 거라고 하셔서 안심이 되긴 했어요.

 

 

그런데 문제는!!! 지혈을 할 때였어요. 채취가 끝나고 지혈한다고 한 5~10분을 간호사님이 온몸을 실어서 누르거든요? 와, 정말 아프더라고요. 의사선생님 말로는 염증이 있는 상태에서 눌러서 그런 것 같다고 하시는데, 정말 다시는 경험하고 싶지 않은 아픔이었습니다.

 

 

 

 

유방조직검사 실비 적용 되나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거예요. 원래 유방초음파랑 유방엑스레이는 항상 실비 적용이 됐었는데, 유방조직검사는 처음이라 이게 실비 적용이 될지 되게 궁금했어요, 저도. 일단 병원에서는 보험사마다 다르니 확인을 해보라고 하셔서 보험사 문의해보니 질병코드가 나와있는 서류를 첨부하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유방 총조직검사후에는 항생제랑 소염제를 처방해주기 때문에 저는 질병코드 서류는 처방전으로 대체하였고, 영수증과 진료비세부내역서랑 첨부했어요. 결론적으로 유방조직검사 실비는 되는데... 전 하루 한도가 20만원이라 36만원 중 20만원만 환급받았습니다. 보험사에 문의해보니 조직검사일이 다른 날짜였다면 각각 적용받았을 거라고 하네요.

 

 

실비보험 적용 여부는 아파서 갔느냐, 아니냐가 중요하더라고요. 의사 소견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서 검사받는 경우는 대부분 적용됩니다. 유방조직검사의 경우 본인이 불안해서 하는 경우는 없으니 대부분 적용될 거예요. 다만 저처럼 하루 정해진 비용을 넘는 경우에는 병원이랑 상담해서 진행하세요.

 

 

 

 

유방조직검사 비용

 

 

 

 

아시겠지만 유방초음파, 유방엑스레이, 유방 총조직검사 비용은 병원마다 다릅니다. 저는 강남에 있는 병원을 다녀서 다른 곳보다 비싼 편인 것 같아요. 유방초음파 비용 12만원, 유방 총조직검사 비용 22만원(비급여)이었어요. 유방초음파 비용 같은 경우는 7~8만원 정도가 평균값인 것 같고, 유방 총조직검사 비용은 10만원~30만원 사이에서 형성되는 것 같아요. 

 

 

 

16만원은 환급받지 못해서 약간 속이 쓰리긴 한데, 결과적으로 유방조직검사 결과는 예측대로 음성이 나와서 안심이 됐습니다. 이상이 있어서 받는 검진은 실비가 되니 돈 걱정하지 마시고 꼭 검사받으세요.

 

 

▶유방암에 좋은 강황 효능 알아보기

↓  ↓  ↓  ↓  ↓  ↓  ↓  ↓  ↓  ↓  ↓  ↓  ↓  ↓  ↓

 

 

강황가루 효능 11가지

인도의 대표적인 항산화식품은 카레에 들어가는 강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서는 신현준씨가 먹는 음식마다 강황을 뿌려먹으면서 건강관리를 한다고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강황

mypipeli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