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슴에 멍울이 느껴진 지 꽤 됐는데 별 생각 없이 있다가 지인이 유방엑스레이검사에서 석회가 많이 나와서 맘모톰 시술을 했다는 말 듣고 덜컥 겁이 나서 유방초음파 검사를 하고 왔어요.

 

 

 

 

 

 

 

사실은 40세가 넘어서 나오는 건강검진에 유방암 검사가 있길래 유방초음파도 하는 줄 알고 갔는데, 국가검진에서는 유방엑스레이촬영만 해주는 거더라구요. 그것도 본인부담 10% 있구요.

 

 

 

 

 

 

 

 

 

가슴멍울은 유방초음파 검사를 해야 한다고 해서 지난주에 예약하고 어제 갔다왔습니다. 제일 궁금하신 건 유방초음파 검사비용일 텐데요, 집 근처에 소개받은 곳은 유방엑스레이까지 해서 14만원이었고, 제가 다녀온 곳은 유방초음파 검사비용만 12만4800원 나왔어요.

 

 

 

 

 

 

 

집 근처로 가지 않은 이유는 지난주에 엑스레이했다고 하는데, 자세히 봐야 한다면서 유방엑스레이+초음파를 해야 한다는 거예요.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유방엑스레이검사는 유방을 꽉 눌러서 촬영하기 때문에 고통이 따릅니다. 몇 개월 전에 한 것도 아니고 일주일 전에 했다는데 또 하라니요? 말도 안 되죠.

 

 

 

 

 

 

 

사실 유방초음파 검사비용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저 같은 경우는 양성종양 수가 많이 나와서 시간이 꽤 걸렸어요. 하나하나 기록하고 체크하시는 걸 보니까 비싸다고는 말할 수 없더라구요.

 

 

 

 

 

 

 

결과는 양성종양 수가 많은 편이나, 양성종양이 암으로 변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다만 2개의 종양은 아직 악성종양은 아니나 6개월 단위가 추적검사가 필요하다는 거였습니다.

 

 

 

 

 

 

 

양성종양은 초음파로 눌리면 납작해지고, 암 같은 악성종양은 울퉁불퉁하고 딱딱하다고 해요. 추적검사가 필요한 2개의 종양은 가로 길이가 긴편이고 아주 울퉁불퉁하진 않지만, 모양이 편편한 납작은 아니었어요. 그래서 추적검사 후에도 모양이 이상하면 그때 조직검사를 한다고 합니다. 

 

 

 

 

 

 

 

유방초음파 실비적용 여부는 이상이 있어서 간 거면 되는 걸로 알아요. 단순 건강검진이라면 안 되구요. 그래서 일부러 어딘가 안 좋아서 검사받았다고 보험사 측에 전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유방엑스레이로는 미세석회화 같은 걸 볼 수 있고, 유방초음파로는 종양을 확인할 수 있어요. 둘 다 같이 검사받는 게 베스트구요, 가슴에 평소와 다른 이상이 느껴진다면 꼭 유방초음파나 엑스레이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무엇보다 꾸준한 검진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안 좋은 게 지방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거라고 하니 건강한 음식과 적당한 운동으로 유방암을 예방하자구요.

 

 

 

 

유방조직검사 실비 비용 후기

유방추적검사 최근 유방암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서구화된 식습관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해요. 유방암의 경우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꾸준한 정기검진이 중요합니다.

mypipeli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