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명절선물추천 Best11

바라바라바라밤 2020. 1. 9. 01:57
반응형

이제 슬슬 명절이 다가오니 선물이 고민되실 텐데요, 늘 그 밥에 그 나물이라도 뭐가 있는지 살펴보다 보면 선물할 만한 것들이 꼭 있더라구요. 오늘은 명절선물추천 Best11에 대해 알아볼게요. 고가의 선물부터 저렴하고 손쉽게 살 수 있는 것들까지, 괜찮은 아이디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명절선물추천 Best11

 

1. 홍삼

 

 

 

명절 부모님 선물은 뭐니뭐니해도 홍삼이죠. 인삼이나 산삼과 달리 체질에 관계없이 먹을 수 있고 효능도 뛰어나서 누가 받아도 좋은 선물입니다. 직장 상사나 은사 등 윗분들에게 선물하기도 좋구요. 요즘은 엑기스부터 환 등 다양한 형태로 나와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습니다.

 

 

 

2. 한우

 

 

 

명절에 고가의 선물을 계획한다면 역시 '한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불고기, 구이, 국거리 등이 골고루 들어가 있는 세트부터 꽃등심, 채끝등심, 부챗살 등 구이용으로만 이뤄진 세트도 있지요. 가격도 10만원대 초반에서 20만원대 후반까지 형편에 맞게 고를 수 있습니다.

 

 

 

3. 굴비

 

 

제사 지내는 집이라면 굴비세트도 좋은 선물입니다. 굴비하면 영광인데요, 좋은 굴비는 머리 부분에 다이아몬드 무늬가 있고, 배가 노란 빛깔을 띄며, 눈이 선명해야 좋은 굴비라고 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주로 구매하니 '보증서'가 있는지 등도 확인하면 좋을 듯합니다. 

 

 

 

4. 표고버섯

 

 

표고버섯 세트도 명절선물로 많이들 하시는 것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흑화고, 백화고, 동고를 세트로 묶어서 팔더라구요. 표고버섯 중 가장 좋은 것이 백화고인데 초봄에만 나와서 귀하다고 해요. 백화고가 수분을 맞게 되면 색이 검무스름한 흑화고가 됩니다. 동고는 그냥 흔한 표고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5. 견과세트

 

 

견과류가 몸에 좋은 걸 알지만 국산호두 같은 경우는 가격이 꽤 나가서 평소에는 캘리포니아산 호두를 먹게 되는데요, 소중한 분께 하는 명절선물이라면 국산호두나 잣 등이 들어간 견과세트도 좋을 것 같아요. 

 

 

 

6. 참기름 들기름 세트

올리브유, 해바라기씨유, 포도씨유 등 평소 자주 사용하는 기름 등도 좋지만, 국산 참기름 들기름 세트를 선물한다면 좀 더 고급지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들기름의 건강상 효능이 많이 부각되고 있어서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께는 아주 좋은 선물이 될 거예요.

 

 

 

 

7. 천일염

 

 

 

천일염세트도 부담 없이 하기 좋은 추석선물인데요, 특히 요리에 관심이 많거나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께 선물하기 좋습니다. 천일염, 함초, 구운소금과 같은 베이직한 세트부터 다양한 맛을 가미한 소금까지 종류도 다양한데요, 예쁜 유리병에 담겨 있어서 보기에도 좋으면서 실속 있는 선물입니다.

 

 

 

 

 

8. 한과

 

화자할머니 수제한과 산자 과즐 과줄 조청 찹쌀, 1kg, 1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한과. 잘못 고르면 맛이 없기 때문에 초이스에 더더욱 신중을 기해야 하는 선물이기도 해요. 제사 지내는 집에 선물하면 제사에도 쓰고 명절에 모인 친척들과 다과를 즐기기에도 좋겠죠? 요즘에는 산지에서 직접 보내는 수제한과가 맛있더라고요.

 

 

 

9. 곶감

 

 

 

곶감은 호불호가 좀 갈리는 선물 중 하나죠. 어르신들은 대개 좋아하고, 아이들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기도 하구요. 요즘은 반건시로 많이 먹어서 보통 냉동상태로 오는 경우가 많아 직접 들고가는 선물보다는 택배로 보내기 좋은 선물인 것 같아요.

 

 

 

10. 차, 커피세트

 

 

가격에 부담이 크지 않으면서 무난한 선물 중 하나입니다. 차 종류가 워낙 많으니 받는 분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되는데요, 꽃차나 허브차, 고급 녹차 등도 좋지만 요즘은 수제청도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11. 캔 김

 

 

명절 때면 광천김 선물박스를 들고다니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호불호가 없는 선물이라 단체로 선물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요새는 캔에 든 김이 나와서 눅눅하지 않고 오랫동안 바삭하게 먹을 수 있게 나왔더라구요. 늘 먹는 김세트보다는 캔 김으로 선물하면 더 기억에 남는 선물이 될 것 같아요.

 

제사 지내는 순서, 설 추석 차례

부모 지방쓰는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