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토스 마이너스통장

바라바라바라밤 2018. 12. 17. 01:23
반응형

마이너스통장이란?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대출과정이 간단해서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출한도 내에서 통장에서 수시로 인출하여 대출받고 돈이 생기면 생길 때마다 수시로 갚을 수 있습니다. 

빌려 쓴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붙기 때문에 통장 개설 후 돈을 출금하지 않았다면 수수료가 붙지 않지요. 만약 1000만원 대출하고 500만원만 사용하면 500만원에 대해서만 이자가 붙는 식입니다.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는 하루 단위로 계산됩니다. 매달 이자만 상환하고 마이너스 통장 만료일에 일괄 상환하면 됩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그런데 이번에 간편송금업체 '토스'에서 마이너스통장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마이너스통장은 토스가 수협과 손을 잡고 만든 서비스인데 300만원 소액을 연 4%에 제공한다고 합니다. 다른 마이너스통장과 달리 300만원으로 한도가 정해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300만원 사용 시 하루 이자는 약 329원 정도입니다. 300만원을 30일간 사용했다면 이자는 9870원 정도입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개설조건


토스 마이너스통장은 개설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만 19세 이상으로 10초 간편조회를 통과하면 개설 가능합니다. 가장 큰 특이점은 신용등급 1~6등급에 상관없이 자격요건을 통과하면 동일하게 4% 이율을 적용받는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받는 분들의 신용등급이 1~2등급임을 감안했을 때 5~6등급 정도로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에게 매우 유리한 조건입니다. 기간은 기본 1년으로 1년씩 최대 3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개설조건 확인하는 법


토스 어플에서 <개설> 카테고리로 가면 <마이너스통장>이 나옵니다. 요걸 누르면 개설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는 <10초 만에 조회하기>가 나옵니다.




그러면 <약관동의> 항목이 나오고 <동의>를 누르면 <기본정보>를 입력하게 돼 있습니다.



밤 11시~오전 6에는 이용이 불가하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마이너스통장은 역복리로 계산하기 때문에 연체하기 시작하면 높은 금리의 연체 이자를 내야 합니다. 또 마이너스통장에서 단기간 자주 출금을 하면 신용등급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하니, 마이너스통장은 꼭 필요한 용도 내에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