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멜라논크림


전 30대가 들어서면서부터 눈가에 기미가 살짝 올라왔어요. 유전적인 것도 있는데 30대 중반까지 거의 자외선차단제를 안 발랐기 때문인 듯해요. (완전 후회 막심입니다;) 그런데 아이 낳고 나서 기미가 점점 진해지더니 여름을 날 때마다 자꾸 뭐가 생기는 거예요. 레이저치료는 오히려 기미를 악화시키는 경우도 있어서 마지막 수단으로 남겨두라길래 병원에 가서 멜라논크림을 처방받아 사용해봤습니다. 늘 그렇듯 처음 사용할 때는 기대감으로 두근두근했죠. 이걸로 기미가 옅어지면 정말 좋겠다~ 이러면서요. 그런데 멜라논크림 부작용으로 사용 중단한 후기를 쓰게 되네요. 효과 본 분들도 많던데 저 같은 경우 왜 기미가 악화되었을지 다음 글을 읽어봐주세요.


멜라논크림 부작용 :: 한 달 사용해봤더니


멜라논크림 사용전후비교


음... 어떠신가요? 제가 멜라논크림을 그만써야겠다고 생각한 건 자잘한 기미들은 조금 연해진 것 같기도 한데 눈에 띄는 큰 기미가 점점 짙어진다고 느꼈기 때문이에요. 사진상으로는 비슷해 보이는데 아침에 거울 볼 때마다 어? 어? 이랬거든요. 멜라논크림은 국소 부위에 소량만 발라야 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전방위로 퍼져 있는 잡티가 많아서 일일이 찍어 바르기도 어려웠는데 막상 기미가 악화되는 것 같으니 더 시도해보기가 겁나더라구요. 없애기는 어려운데 생기는 건 한순간이잖아요?


멜라논크림 주의사항


주의사항 5번을 보면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라고 되어 있어요. 13번을 보면 <이 약의 평균 치료기간은 7주가 소요되나 2개월 정도 사용 후에도 증상의 개선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라고 되어 있구요. 전 그래서 과감하게 사용 중단합니다. 부작용이 두려울 경우는 효과가 더디더라도 일반 미백화장품이나 곡물팩 등을 이용하는 게 더 나을 것 같아요.


멜라논크림 부작용 :: 기미악화 원인은 무엇이었을까


멜라논크림 주의사항


멜라논크림은 소량을 밤에만 사용하고, 냉장 보관하며, 아침과 낮에 자외선차단을 꼼꼼하게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사용상 주의사항>을 보시면 <이 약 사용시 햇빛에 대한 노출을 차단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심지어 최소한도의 햇빛 노출에 의해 멜라닌 생성 작용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라고 써 있죠? 그렇다면 제가 자외선차단을 꼼꼼하게 안 했냐구요? 아니요, 부작용이 무서워서 선크림 2중으로 꼼꼼하게 발라주고, 처음에는 소량만 바르는 줄 모르고 넓게 펴발랐다가 기미가 악화될 수도 있다고 해서 소량만 펴바르고, 자기 전에 발라서 햇빛 차단해줬어요. 문제는... 가을이라 날씨가 좋아서 야외활동이 잦았다는 거죠. 아이 챙기기도 바쁜데 계속 양산 쓰고 매시간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줄 수도 없어서 그랬는지 아무튼 결과는 호전이 아닌 악화... 눈물나네요. ㅠㅠ 


멜라논크림 사용법 :: 바르게 알고 사용하기



-냉장고 보관이 필수입니다.

-아침과 낮 시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아침에 기상하자마자 선크림 발라줘야 합니다!! 햇살 가득 들어오는 침실은 노노노노~~

-크림은 국소부위에 면봉으로 얇게 펴발라주세요.

-자극적일 수 있기 때문에 기초스킨케어 후에 발라주세요.

-크림을 바른 상태에서 햇빛을 받으면 멜라닌 생성이 되기 때문에 자기 전에 사용하시고, 아침에는 바르면 안 돼요.


멜라논크림 ::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멜라논크림을 사용하시려면 일단 '집순이'인 사람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리 선크림을 열심히 바른다고 해도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긴 사람은 아무래도 기미가 악화될 확률이 높으니까요. 또 사용법을 잘 준수해서 부지런하게 사용하실 분이 좋을 것 같아요. 꾸준히 지속적으로 7주 이상 사용해야 효과가 나타난다고 하는데 자기 직전에 발라야 하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선크림을 발라줘야 하는 등 사용법이 귀찮기 때문이지요. 

멜라논크림은 피부과 가면 처방비가 비싸니 아무 내과나 가서 처방해달라고 하시면 좀 싸게 구입하실 수 있어요! 야외활동이 많은 분들은 다른 방법으로 기미 치료하시기를 권합니다. 저는 비타민C와 E의 조합이 기미치료에 좋다고 해서 그걸 시도해볼려구요. 효과 있으면 또 포스팅 올릴게요!



댓글